광고
광고

충남교육청, 특수교사 전문성 다지기로 현장 특수교육 활성화

특수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배움자리 운영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1:58]

충남교육청, 특수교사 전문성 다지기로 현장 특수교육 활성화

특수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배움자리 운영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4/11 [11:58]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특수교육 수업전문성을 강화해 지역 내 특수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특수교사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 현장의 특수교육을 활성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4()~5() 2024년 신규 임용된 특수교사 46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배움자리를 운영하였다.

 

신규 특수교사를 위한 배움자리는 개별화교육계획 수립부터 평가까지 철학 세우기 ····특수교육지원센터 근무교사의 특수교육 운영과 교육활동 실천 방법 통합교육 실천을 위한 전략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중재 방법 교육공무원으로 가져야 할 청렴의식과 실천 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어 9()에는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특수학교교장() 6, 특수학교 교사 44, 특수학급 교사 94,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41명 등 총 185명을 대상으로 ‘2024 충남 특수교사 수업성찰 배움자리를 진행하였다.

 

 

이 배움자리는 수업성찰과 나눔을 통해 특수교사의 수업성장을 위한 자리로, 특수교육 장학지원단 조직, 학교 안() 수업나눔, 찾아가는 전문가 수업코칭, 특수교육 학교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현장중심 특수교육 지원센터 운영 상담, 특수교육 수업소통의 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오명택 교육과정과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특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포용적 교육 기반 속에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과 흥미를 발견하고, 미래사회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실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충남교육청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