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교육지원청, ‘진로교육은 생존 교육이다.’

진로직업체험처 강사 연수 진행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2:19]

아산교육지원청, ‘진로교육은 생존 교육이다.’

진로직업체험처 강사 연수 진행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04/11 [12:19]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11일 YMCA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영석/수탁기관 아산교육지원청)와 연계하여 2024학년도 진로체험처 외부강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진로직업체험처 강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시 학생안전교육, ‘꿈길이용방법 안내와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1년 사업 안내 후 진로교육의 방향성과 변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그동안 관내 초, ,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진로 콘서트 사람책, 도서관’, 버스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진로 원정대’, 다회차 심화형 진로 프로그렘 꾸밍 현장 스케치북을 운영하는 등 다양하고 질 높은 진로직업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주 3일에는 자유학기와 진로교육 전담 교사를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 플랫폼 꿈길활용과 자유학기, 진로연계교육 강화를 위한 연수를 먼저 진행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진로교육은 생존 교육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학교 진로 전담교사와 진로직업체험처 강사의 역할을 강조하고 체험처 대상 수준별 프로그램 및 지속적인 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