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 당진 1동 주민자치회, 마을계획동아리 만남의 날 운영

" 전 세대가 함께하여 안전하고 상쾌한 당진 1동 " 슬로건
‘ 2024년 주민총회 지원사업 ’ 의제 발굴 6개 동아리로 구성
수청지구도1동,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 무엇인지 함께해야 !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23:25]

당진시 당진 1동 주민자치회, 마을계획동아리 만남의 날 운영

" 전 세대가 함께하여 안전하고 상쾌한 당진 1동 " 슬로건
‘ 2024년 주민총회 지원사업 ’ 의제 발굴 6개 동아리로 구성
수청지구도1동,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 무엇인지 함께해야 !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4/24 [23:25]

 

당진시 당진1동 주민자치회(회장 하창수)24일 당진 1동 주민자치 회의실에서 "전 세대가 함께하여 안전하고 상쾌한 당진1동" 을 슬로건으로 ‘2024년 주민총회 지원사업추진을 위한 마을계획동아리 첫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당진1동 주민자치회 위원과 주민 등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 당진 1동의 문제점과 발전 방향 등을 토론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2024년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퍼실리데이터 김규림 강사 강의로 첫 단추를 끼우는 자리를 마련했다.

 

 

마을계획 동아리는 신청자들의 관심도에 따라 총무기획·교육문화·홍보 미디어·마을 복지·새로운 당진 1·새로운 당진 2분과 총 6개 분과로 구성 분과별로 의제 발굴을 위한 활동할 수 있도록 운영계획에 따라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첫 만남은 2024년 당진 1동 중장기 계획 수립 시 발굴됐던 문제점 등을 공유하고 중장기 계획 의제 중심 사업을 중점적으로 분석하여 분과별로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당진 1동 중장기 기본계획은 안전하고 상쾌한 마을 만들기 인사캠페인. 서문리 골목영화제 및 마을 축제, 당진 1동 역사문화제 지킴이, 일상생활 품격을 위한 전문가 역량강화 사업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위한 도시농부프로젝트, 사람과 사람을 잇는 공유공간 확보를 의제로 삼았다.

 

이를 위해 주민들의 관점으로 바라본 당진 1동은 현재 시급하거나 이전부터 논의된 현안 중 해결되지 않고 남아있는 의제 6개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현안은 마을환경 개선의 필요성(원룸촌 환경 개선, 당진천 환경조성 등),구도심 활성화(상권 이탈, 노후화 건물 등), 소동할 수 있는 공간 및 쉼터(주민 소통공간, 어르신 쉼터 등), 교통, 도로, 주차 등 불편(일방통행, 주차 및 수청동 연계 도로개선 등), 당진1동 렌드마크 없음(역사공원, 여가문화시설 등), 다양성을 인정 이웃과 상생과 공존(다문화가정의 이해, 주민들의 이기심 등)이 도출된 부분에 대하여 심도있게 다뤘다.

 

 

조숙경 동장은 당진시 젊은 층 인구의 30%를 차지하는 당진 1동 주민들을 위한 과제가 필요 이런 모임에 참석할 수 있도록 활동하시는 분들이 끌어내서 함께 활동해야 만족하는 당진 1동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진 1동 원도심은 기존 1동이 아닌 수청지구도 1동으로 당진시 인구 20%를 차지하는 그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누어 원하는 사업들을 발굴해야 해드릴 수 있는데 현 상황은 그렇지 않아 아쉬운 점이 많다"며 "앞으로 단체 등에 가입을 유도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