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산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성료

재정집행에 대한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 건전재정 운영을 위한 개선방안 도출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21:33]

서산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성료

재정집행에 대한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 건전재정 운영을 위한 개선방안 도출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5/08 [21:33]

 

충남 서산시는 8일 서산시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회 회의실에 마련된 결산검사장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폐회식을 갖고 20일간의 결산검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산검사는 2023년 서산시의 살림살이를 되돌아보고 재정운영 성과를 살펴 재정집행에 대한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건정재정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검사는 서산시의회가 선임한 결산검사위원 9명을 통해 419일부터 58일까지 진행됐으며,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기금 결산 성과보고서 등 재정 운영 전반을 검토했다.

 

위원들은 예산이 사업목적과 법령에 맞게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됐는지 면밀하게 검토했으며 수범사례를 선정하고 개선 권고 사항, 건의 사항 등을 제안했다.

 

수범사례로는 노란색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사업, 설계도면 무료 작성을 통한 원스톱처리 현장 기술지원, 민선8기 농업비전 수립 등이 선정됐다.

 

또한 특별회계 운영 실적 저조 및 존치 고려, 성과보고서 지표 및 목표설정 미흡 등 6건을 지적해 개선을 권고하고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확대 등 4건을 제안했다.

 

가선숙 대표위원은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예산 편성의 타당성과 예산 낭비 요소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시에서는 지적받은 사항들을 참고해 효과적인 예산 집행과 재정 운영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예산의 적정 운영을 통한 재정 건전성 확보에 거듭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적사항에 대한 시정·보완을 거쳐 결산서와 결산검사의견서를 531일까지 서산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며, 6월 실시하는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을 받은 후 서산시 누리집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