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형 지속가능발전 로드맵 구상 ‘꿈꾸는 내일을 현실로’

2045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09:36]

천안형 지속가능발전 로드맵 구상 ‘꿈꾸는 내일을 현실로’

2045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4/05/21 [09:36]

 


천안시는 21천안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 및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지속가능발전위원장인 김석필 천안시 부시장을 비롯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수렴 등을 진행했다.

 

이번 용역은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에 따라 경제, 사회, 환경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인류 공동의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바탕으로, 천안형 비전 및 목표를 수립하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추진된다.

 

주요내용은 천안시 지속가능발전 현황 분석 20년 단위 기본전략 수립 5년 단위 추진계획 수립 지속가능한 천안을 위한 이행사업·평가지표 제시 등이다.

 

천안시는 지속가능발전계획 수립 시민참여단을 구성하고 소규모 숙의공론장을 운영함으로서, 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공감대 형성 및 정책 실행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지역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참여단은 6개 그룹 총 60명으로, 천안시의 분야별 핵심 키워드를 정립하고 주요 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석필 부시장은 지속가능발전계획은 천안의 백년지대계를 세우는 것이라며 시정 전반에 걸쳐 천안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계획으로, 분야별 주요 시책·사업과 연계한 실현 가능한 계획 수립을 위해 관련부서와 연구진이 지속적으로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