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서북소방서, 아파트에서 불나면 이렇게 대피하세요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4:03]

천안서북소방서, 아파트에서 불나면 이렇게 대피하세요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05/22 [14:03]

 


천안서북소방서
(서장 강기원)는 아파트 화재 시 피난 행동 요령을 적극 홍보 중이라고 밝혔다.

 

국민 대다수가 거주하는 생활공간인 아파트는 고층 건물의 특성상 즉각적인 피난이 어렵고 수면, 노약자 거주 등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다른 용도의 시설보다 화재의 위험성이 높다.

 

또한 최근 아파트 화재는 대피 과정에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어, 화재 발생 장소 및 대피 여건에 따른 행동요령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소방관계자는 전했다.

 

먼저 자기 집에서 화재가 발생하거나 집으로 화재가 확대된 경우 현관을 통해 대피할 수 있다면 코와 입을 가리고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통해 낮은 자세로 대피하고 대피가 어려운 경우 세대 내 대피 공간이나 경량칸막이 등이 설치된 곳으로 이동하는 게 안전하다. 다른 곳에서 화재가 발생하거나 집으로 화재가 확대되지 않았다면 세대 내에서 대기하며 화재 상황을 살피고 연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창문과 현관을 닫고 119에 구조요청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강기원 소방서장은 아파트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해 불나면 대피 먼저에서 불나면 살펴서 대피로 화재 피난 행동요령이 바뀌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대책을 홍보하여 인명피해를 저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