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지원청, 2024 초등 신규교사 맞춤형 지원 두 번째 배움자리 진행

천안을 만나다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9:20]

천안교육지원청, 2024 초등 신규교사 맞춤형 지원 두 번째 배움자리 진행

천안을 만나다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05/23 [19:20]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2024년 초등 신규교사들을 위해 정체성 확립과,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도록 매월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2024 천안 초등 신규교사를 위한 맞춤형 지원 두 번째는 522새내기교사와 함께하는 천안을 만나다로 광덕사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교사들은 천안이 아닌 타지역에서 발령받은 교사들이 많아, 천안의 지리나 역사 등에 대해 생소하기 때문에 천안 초등 지역교과서 개발위원들과 천안을 탐방함으로써 지역 향토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아울러, 뚜쥬르돌가마점을 방문하여 제빵 실습과 대화를 시간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배움자리에 참석한 한 신규교사는 “4월에는 신규교사의 속마음을 이해해주는 연수를 진행해주어서 참 도움이 되었는데, 5월 연수는 천안지역에 대해 한걸음 더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어 학교현장에서 학생을 가르치는데 더욱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신규교사들에게 지역사회 탐방활동의 기회를 늘려 지역 향토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고 신규교사들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서로의 고민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