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설립 총력!

K-컬처 박람회’치의학연구원 천안홍보 부스 운영-공모 없이 공약으로 간다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0:50]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설립 총력!

K-컬처 박람회’치의학연구원 천안홍보 부스 운영-공모 없이 공약으로 간다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4/05/24 [10:50]


천안시(시장 박상돈)국립치의학연구원 (이하 연구원) 천안설립을 위해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기간동안 뷰티관에 홍보관을 설치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대통령 공약이행을 통한 천안설립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천안설립을 위해 보건의료기술 진흥법개정의 중추적 역할과 설립예정 부지를 매입하는 등 대통령의 지역공약이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설립을 위해 준비해 온 과정을 비롯해 풍부한 치의학 인프라 및 입지적 장점과 파급효과 등을 방문객들에 알리고 지지 서명운동을 병행하고 있다.

 

시는 최근 유치를 희망하는 지자체의 도전 속에 치의학연구 뿐만 아니라 시너지효과를 위해 미래의료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산····관 협력 모델 기반, R&D기획 등 사업화 전략부터 임상, 인허가, 판로 개척 등의 기술사업화 전주기 지원이 가능한 종합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전국 공모는 불필요한 논란과 행정력 낭비를 초래할 수 있어 대통령 지역공약인 만큼 연구원은 전국 공모가 아닌 지정으로 천안에 설립되어야 한다앞으로 치의학연구원이 천안에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대응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