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회의는 10월 예정인 학생독립운동기념일 기념식 및 정책제안발표회에서 발표할 정책(내용) 제안을 준비하기 위해 생태, 환경, 교육, 안전, 문화 총 5개 분과 구성 및 분과장 선정, 1년 동안 학생회연합회를 이끌어갈 임원 선출, 학생참여예산의 의미, 예산 참여 방법 등 학생참여예산제 이해에 대한 연수, 학교 자체예산으로 편성이 어려운 제안에 대한 의견을 안건으로 토론 진행, 학교폭력예방 교육자료인 카드뉴스 제작을 위한 콘티 작성 등으로 진행됐다.
천안 학생회연합회는 천안의 희망하는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총 41명으로 구성된 연합회로서 학생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리더십 활동 및 정책제안 발표회 운영, 학생 참여 온라인 플랫폼 「들락날락」연계 비대면 소통 활동 활성화, 학생회 구성원 간 연대를 위한 친교 프로그램 운영 등 참여와 공감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민주시민 역량을 함양하고,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및 학생자치 활성화에 커다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병도 교육장은 "학생이 주도하는 교육활동은 더욱 필요하고 중요하다. 학생이 서로 소통하며, 중심이 되는 천안 학생회연합회는 천안지역의 학생자치 활성화 및 민주시민교육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회의에 참석한 학생회연합회원은 이 활동이 지니는 의미와 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적극적이며 주도적으로 참여하길 당부한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