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남협의회(회장 이홍구)는 2024년 제6차 운영위원회를 7일 국방의 도시 계룡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충청남도 신영태 정책보좌관, 충남지사 안인효 사무처장, 이귀순 명예회장과 계룡지구협의회 임원과 봉사원이 함께했다.
이번 계룡지구협의회 주관으로 계룡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 운영위원회는 친절한 안내와 철저한 준비는 봉사원들이 공들인 모습이 역력했다.
이홍구 회장은“ 대한민국 국방의 요람 계룡시에서 운영위원회 개최를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난여름은 긴 장마 속에 수해복구 봉사에 감사드리고 결실의 계절에 많은 행복을 거두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인효 사무처장은 ”1등 지사 1등 봉사원님들과 함께하게 돼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적십자가 걸어가는 길이 저나 봉사원님께서 항상 낮은 곳을 보면서 걸어가는 모습에 존경과 감사드리고, 사무국에 대표로서 봉사원님이 하시는 일에 함께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6일 상임위원회에서 이홍구 회장님께서 지사 부회장으로 선출되신 것은 봉사회 위상을 높여 주는 것이라며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강계라 회장은 환영사에 앞서 임원과 봉사회 회장단 소개에 이어 “시군 회장님들께서 먼 길 오시느라 수고하셨다며 좋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 안건은 ▲제1호 의안: 지구협의회/ 충남협의회 총회 개최(안) ▲제2호 의안: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안)/ 선출 이원재, 박상우, 조정심, 박종숙, 권혁희 한용옥, 최문진 ▲제3호 의안: 회칙 개정위원회 구성(안)/ 전국협의회 회칙 반영▲제4호 의안: 2024년 활동 우수지구 선정 및 배정(안) ▲제5호 의안: 2025년 설 바자회 ▲2025년 1차 운영위원회 일정 및 장소 선정(안) 건을 상정 1월 중 금산에서 개최키로 하고 원안대로 승인했다.
협의회 공지 사항으로 외부 기관 행사 참여시 요청 공문 첨부할 것과 2024년 월보 마감은 2025년 1월 10일까지 제출할 것을 공지했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