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힐링 캐치! 글램핑!’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11/28 [20:12]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힐링 캐치! 글램핑!’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11/28 [20:12]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주혜인)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태안군에서 입소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유대감 향상을 위한 문화프로그램마음힐링 캐치! 글램핑!’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2일동안 입소 청소년과 쉼터 종사자가 함께 참여하여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하고 바비큐 파티를 하며 입소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이 스스로 계획을 세우며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건강한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마음힐링 캐치! 글램핑!’은 장소 선정부터 체험 장소까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진행되어 만족도가 높았으며, 청소년과 종사자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글램핑을 하면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친구들, 선생님과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알아가는 시간이 마음에 들어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주혜인 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에게 새로운 경험을 쌓아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쉼터 구성원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을 통한 범죄 및 비행예방, 생활보호(··), 정서적지지 및 심리상담, 의료지원, 학업복귀, 취업지원 등 맞춤형 자립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속한 가정복귀와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