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함께하는 ‘우리함께사랑봉사단’ 공식 출범우리함께사랑봉사단 발대식 성황리에 마무리… 지역사회 나눔 실천의 새 출발
우리함께평생교육원(원장 김두호)은 지난 11월 2일(일) 오후 2시, 청운대학교 홍성캠퍼스 청운홀에서 개최된 *‘우리함께사랑봉사단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나눔 실천과 돌봄 봉사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200여 명의 봉사단원과 교육 관계자들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은 ‘함께 나누는 사랑, 함께 성장하는 봉사’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원 위촉장 수여, 축사, 단체 기념촬영 등 다채로운 순서로 이어졌다. 이번 봉사단 출범을 통해 지역 내 돌봄서비스 현장에서 활동할 전문 봉사 인력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평생교육과 자원봉사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지역공동체 모델로 주목받았다.
발대식과 함께 진행된 ‘2025 돌봄서비스 역량강화 무료교육’은 SKY EDUCATION과 우리함께평생교육원이 공동 주최하여 병원동행매니저, 생활지원사,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정부 돌봄 정책, 응급상황 대처법, 현장 실무 스킬 등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작은 나눔이 큰 행복으로 이어지는 사회 만들 것” 김두호 원장은 “우리함께사랑봉사단은 지역의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봉사문화 확산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생교육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작은 나눔이 큰 행복으로 이어지는 사회를 만드는 데 교육원이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 무료 돌봄교육 지속 운영…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 우리함께평생교육원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돌봄서비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무료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전화(010-2611-5293 / 010-9711-5115) 또는 기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