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환중학교 리더십 함양 워크샵

내가 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주인공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4/07 [11:35]

성환중학교 리더십 함양 워크샵

내가 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주인공

편집부 | 입력 : 2009/04/07 [11:35]
성환중학교(교장 표종희)는 4일부터 5일까지 주말을 이용해 학생회 임원, 선도부원, 정․부반장 등 77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함양 워크샵을 교내․외에서 실시했다.

첫째 날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90주년 기념 특별강의로 청소년들이 우리의 독립운동사를 학습함으로써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자 독립기념관 이명화 연구위원을 초빙해 본교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강연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일제로부터 나라를 되찾고자 민족을 대표하여 독립운동을 총 지휘했을 뿐만 아니라, 해방 후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을 세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역사’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 고취와 나라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둘째 날 태조산 등반을 통해 호연지기와 극기력을 함양해 진정한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실천능력을 배양했다.

이 날 태조산 환경보전 봉사활동과 등반 활동을 통해 77명의 리더들은 주도적인 참여의식과 자치활동 능력을 함양해 안전하고 아름다운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표종희 교장은 “리더십이란 보통 그룹이나 단체의 목표나 방향을 정하고 다른 사람들을 이끄는 능력으로 이해되지만, 자기 자신을 절제하고 관리하는 능력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며“공부만 잘하고 사회성이 부족한 불완전한 인간형이 속출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머리로 생각하고, 가슴으로 느끼며, 실천을 통해 완성하는 이번 리더십 워크샵은 바른 인성과 꿈을 키우는 행복한 배움터 조성을 위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