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3개교(입장초,양대초,직산초)겨울방학 중 행복나눔 돌봄교실 운영

에듀케어를 통한 기초능력과 인성을 기르는 좋은 기회

양승선 기자 | 기사입력 2014/01/02 [12:01]

3개교(입장초,양대초,직산초)겨울방학 중 행복나눔 돌봄교실 운영

에듀케어를 통한 기초능력과 인성을 기르는 좋은 기회

양승선 기자 | 입력 : 2014/01/02 [12:01]
▲     © 편집부
입장초병설유치원(원장 조오현)은 2013.12.30~2014.1.21까지 입장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농촌 소규모 유치원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으로 인근 직산초병설유치원, 양대초병설유치원과 함께 겨울방학 중 행복나눔 돌봄유치원을 공동으로 실시한다.

겨울 방학 중 행복나눔 돌봄 유치원은 소인수 유치원의 특성상 단독으로 방학 중 돌봄 유치원 운영의 어려움이 있었던 프로그램을 인근지역 소규모 유치원과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공간을 확대해 줌으로써 폭넓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
▲     © 편집부

3개교(입장초, 양대초, 직산초)유치원 선생님과 함께 겨울방학을 주제로 바느질 놀이, 퍼즐 맞추기, 비누방울 놀이 등 자유선택 놀이와 이야기 나누기, 동화 들려주기, 신체게임, 바깥놀이 등의 집단 활동으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활동에는 조형활동, 언어활동, 게임활동, 종이접기 활동으로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전개되고 있다.

에듀케어 활동에 참석한 양대초 어린이는 “많은 친구들과 점심도 함께 먹고, 몰랐던 친구를 더 많이 사귀게 되고 게임도 많은 친구들과 편을 짜서 하니까 더 신이나요” 라고 말했다.

입장초등학교 조원장은 “이번 소규모 유치원 통합 에듀케어를 통해 또래와 함께 지내는 방법 뿐 아니라 공동체에서 함께 생활하는 방법을 익히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 나갈 수 있는 기초능력과 인성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