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명수 의원 ' 연구중심병원 활성화 포럼' 열어

보건의료산업 발전 위해 재정적·제도적 지원 필요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5/04/06 [10:52]

이명수 의원 ' 연구중심병원 활성화 포럼' 열어

보건의료산업 발전 위해 재정적·제도적 지원 필요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5/04/06 [10:52]
▲     © 편집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새누리당 간사 이명수 의원(아산)이 4월 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212호)에서 국회 김춘진 보건복지위원장과 공동으로 「보건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중심병원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명수 의원은 “전 세계 보건의료산업 시장이 8,000조 규모에 달하는 상황에서 연구중심병원사업은 HT(Health Technology)산업의 핵심으로 新성장동력의 역할을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 이에 대한 재정적·제도적 지원이 충분치 못한 실정이다”고 하면서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연구중심병원의 동향과 지원현황 및 성공사례를 짚어보고, 한국의 보건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중심병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포럼 전반부에는 고려대 안암병원 이상헌 교수와 서울대병원 방영주 교수가 각각 좌장을 맡고, 세브란스병원 송시영 교수, KISTEP 이승규 부연구위원, UT Health의 George M. Stancel, MD Anderson cancer center의 Ferran Prat, 조선일보 김철중 의학전문기자가 발제를 맡았다. 포럼 후반부에는 보건복지부 배병준 국장이 발제를 맡고 전문가와 정부 관계자가 참석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