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호서대, 천안여고 초청 ‘호시탐탐’ 전공체험 진행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19:03]

호서대, 천안여고 초청 ‘호시탐탐’ 전공체험 진행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05/14 [19:03]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14일 천안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과 교사 300여 명을 초청하여 천안 및 아산 캠퍼스에서 전공체험 프로그램‘호시탐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호시탐탐'은 호서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다면적 진로탐색 교육으로 예비 '호'서인의 '시'선으로 진로를 '탐'구하고 전공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입학처 주관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고교생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대학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고 학과 전공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천안여고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잠시 멈춰있는 교정을 둘러보며 기념촬영을 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간호학과, 건축학과, 공연예술학부(연극), 동물보건복지학과, 물리치료학과, 식품영양학과, 제약공학과, 화장품생명공학부, 항공서비스학과 등이 참여하였고 △천안캠퍼스에서 경영학부, 디지털기술경영학과, 법경찰행정학과, 산업심리학과, 유아교육과 등 15개 학과가 참여하여 학과의 강점과 특성을 소개하고 천안여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천안여고 1학년 장서영 학생은 “대학생 언니 오빠들이 직접 체험에 참여하게 해 주어 많은 것이 신기했고, 전공용어를 저희가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셔서 정말 유익한 체험학습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호서대는 코로나19 이전부터 지역 학생 및 정보소외지역 학생들을 초청해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정보소외지역 고교와도 대학 간 소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