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립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 온라인 컨텐츠 제작 역량강화교육' 운영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5/17 [10:05]

국립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 온라인 컨텐츠 제작 역량강화교육' 운영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5/17 [10:05]

 


국립 공주대학교
(총장 원성수) 식생활교육기관(책임교수 외식상품학과 강경심)은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2021년 세종시 식생활교육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 교육' 을 오는 524일부터 6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콘텐츠 교육매체의 필요성과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식생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강사진의 온라인 교육 역량을 강화시킴으로써 온라인 컨텐츠를 활용한 식생활교육 참여 교육생의 만족도 및 인지도를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온라인 교육의 질적 내실화 및 확산을 통해 세종시 지역농산물의 소비 촉진 및 세종 시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것이다. 

 


교육은 세종특별자치시 식생활교육 강사진을 대상으로 이론과정
8시간, 실습과정 7시간, 15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론과정은 ZOOM을 이용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플랫폼 유형 및 식생활교육 관련 콘텐츠 사례 분석, 스마트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PC, 카메라등)의 이해 및 제작 기법 롱숏, 미디엄숏, 3D 입체영상, 다중노출 등 촬영기법, 영상 프로그램 편집 기술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실습과정은 교육의 몰입도와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대면으로 진행되며, 식생활교육 단편 영상(5분 이내) 제작 SNS(페이스북, 인스타 등) 활용 실습 유튜브 업로드 실습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교육의 연구책임자 강경심교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식생활교육 체험 및 실습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타계할 방법으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교육을 구상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 신문호 로컬푸드과장은 세종시의 식생활교육이 전국 최우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