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 4~5일 이틀간 사전투표 실시

주소지 상관없이 전국서 가능…주민증·여권 등 신분증 지참해야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2/03/03 [12:00]

당진시, 4~5일 이틀간 사전투표 실시

주소지 상관없이 전국서 가능…주민증·여권 등 신분증 지참해야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2/03/03 [12:00]

 

 대한민국의 5년을 이끌 제20대 대통령 선거 본 투표일인 9일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오는 4일과 5일 이틀 간 당진 관내 14곳에서 사전투표가 진행된다.

 

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려운 유권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전국 어디에서나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투표소에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복지카드, 여권 등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가능하나 캡처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는 인정되지 않는다.

 

한편 코로나19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는 사전투표 2일차인 5일에 방역당국의 외출 허용 시각부터 오후 6시 전까지 사전투표소에 도착하면 별도 설치된 임시기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할 수 있다.

 

선거 당일인 9일에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장이 운영되는데, 이 날은 자신의 주소지에 해당하는 투표장에서만 투표가 가능하며 투표소 위치는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9일 오후 6시부터 오후 730분 사이에 투표 가능하며, 신분증과 외출안내 문자 또는 확진·격리통지 문자 등을 제시한 후 투표사무원 안내에 따라 별도 마련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투표장소

당진1/당진1동주민자치센터당진2/당진중학교웅비관, 당진3/호서중학교체육관합덕/남부문화스포츠센터송악/송악문화스포츠센터고대/당진종합운동장게이트볼장석문/석문문화스포츠센터, 대호지/조금리마을잔치회관정미/천의초등학교천의관면천/면천행정복지센터순성/순성초등학교아미관,우강/우강초등학교우강꿈나무터신평/신평문화스포츠센터송산/송산게이트볼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