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불당고 학부모 진로 강연

사회와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자녀의 행복한 진로 찾기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9/07 [11:01]

천안불당고 학부모 진로 강연

사회와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자녀의 행복한 진로 찾기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9/07 [11:01]

 


천안불당고등학교
(교장 이광서)는 학부모와 함께 하는 진로 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5일 시청각실에서 명사 초청 학부모 진로 강연을 개최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대입 제도에 따른 자녀의 진로와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이번 강연은 진로 교육 전문가인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를 초청해 진행됐다. 태풍으로 인해 많은 비가 내리는 날씨 상황에도 60여분의 많은 분들이 강연에 참석하셔서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열의가 대단함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인공지능과 코로나 19, 신냉전 시대에 따른 사회와 직업 변화, 학제별, 대학계열별 취업률 현황을 통해 본 진로 및 진학 설계에 대한 강연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90분 동안 계속되었다. 또한 이러한 사회 변화를 반영한 2022 신설학과 부분이 학부모님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님은 부모 세대들이 자녀들에게 하는 진로 교육이 요즘 세상과 동떨어진 소위 ‘~라떼는 말이야라는 말을 실감했으며 사회구조적으로 힘든 시대를 살아가는 자녀 세대의 어려움을 이해하게 된 시간이었으며 사회 변화에 따른 대입 제도와 취업 현황에 대한 이해가 높아져 앞으로 자녀의 진로 및 진학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하며 강연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