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롱라이프 그린케어 천안봉명 노인복지센터

어르신에게는 편안함을, 가족에게는 안심을… 주.야간보호 어르신 유치원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10:53]

롱라이프 그린케어 천안봉명 노인복지센터

어르신에게는 편안함을, 가족에게는 안심을… 주.야간보호 어르신 유치원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3/28 [10:53]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에 위치한 롱라이프 그린케어 천안봉명노인복지센터는 노인성질환으로 고생하는 부모를 부양하는 가족, 어르신 돌봄과 직장생활을 병행하는 가족, 부모님의 여러가지 치매 증상에 대처하기 어려운 가족을 위해 그린케어에서는 "어르신에게는 편안함을, 가족에게는 안심을" 드리는 데이케어로 가족의 고민을 덜어주면서 각광을 받고있다. 

 

천안봉명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인지능력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오전에는 캘리그라피, 명상요가, 미술활동, 토탈공예, 힐링독서, 만다라 등과 오후에는 랜선 체력증진 교실, 대중가요, 웰빙체조, 보드게임, 웃음치료, 영화감상 등 내부 강사와 외부 초빙 강사를 통해 즐거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친절하고 싹싹한 사회복지사, 간호사, 요양보호사 등 20명의 직원들은 철저한 개인위생관리를 위해 목욕 서비스, 손씻기, 이미용서비스, 그리고 매일 간식과 건강체크(혈압, 체온, 몸무게, 당료 등) 일일 OT 및 힘뇌체조, 물리 치료 등 부모님을 대하듯 한분 한분 정성껏 그리고 웃음 가득 즐겁게 어르신을 모시고 있다.

 

 

천안봉명 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신체적, 정서적 건강을 위하여 독자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다채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센터에 나가는 기쁨을 더해주고 있다.

 

 

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A 어르신은 센터에 오면 지루하지 않고 편안하고 즐겁다. 집에 있으면 센터버스가 기다려진다. 직원들이 모두 친절하고 잘 해준다며 극찬했다.

 

노순덕 천안봉명노인복지센터장은 하루 하루 힘들고 피곤한 일도 많지만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며 밝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면 힘이 나고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더 좋은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부분들이 좀 부족한데 많은 자원들을 연계하면 더 어른신들도 행복해지지 않을까 싶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천안봉명노인복지센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30분까지 센터 버스가 운영되는데 어르신들의 편의에 맞추어 이용하면 된다. 

 

 

 

 

 

이용안내

이용대상-노인장기요양보험 1~5등급,인지지원드급판정 어르신

이용시간-평일08:00~20:30 토요일,공휴일08:00~17:00

본인부담금:노인장기요양수가적용(기초생활수급자무료)

별도비급여:식대,복지용구 등

 

센터장    노순덕 010-2053-1380

사무국장  김기은 0109241-4164

유선전화  (041)575-6512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