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산시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반려식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6:04]

서산시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반려식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6/26 [16:04]

 

서산시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원균공공위원장 이경숙)는 지난 25일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나만의 반려식물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동 불편 및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외부와 단절되어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홀몸 어르신들의 마음 안정과 고독감 해소를 위해 기획된 신규 특화사업 중 하나로어르신들이 자신만의 반려 식물을 직접 만들고 돌봄으로써 삶의 활력을 되찾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 원예강사의 지도에 따라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어르신들이 직접 화분에 화초를 심어 자신만의 반려 화분을 만들고화초의 특징과 화초 관리방법에 대해 배우며 이웃들과 서로 소통하고 상호작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얘기할 사람도 없이 혼자 집에만 있다보면 외로울 때가 많은데직접 만든 예쁜 화분을 바라보고 있으니 외로움도 덜해지는 것 같다며 아침저녁으로 돌보며 소중하게 오래 잘 키우겠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경숙 수석동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나만의 반려식물 지원사업에 함께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반려식물을 키우면서 마음의 위안을 얻고 생활의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