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라온 배움교실 내실화를 위한 지역아동센터장 간담회 운영

지역연계 맞춤형 교육의 토대 마련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1:17]

공주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라온 배움교실 내실화를 위한 지역아동센터장 간담회 운영

지역연계 맞춤형 교육의 토대 마련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12/15 [11:17]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지난 14일 공주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공주교육도시 위상회복과 교육회복 지원을 위한 라온 배움교실 내실화 관련 지역아동센터장 간담회를 마련하였다.

 

2022 충남교육의 세부과제 학력 디딤돌 다지기와 관련한 라온 배움교실은 공주시 초등학생 중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습 지도와 학습코칭 등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학생의 직접적인 기초학력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의 기회 또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의 아동센터장 9명과 시청 사업 담당자 및 담당 장학사가 참석하여 라온배움 교실 사업의 우수 운영 사례를 홍보하고 2023학년도 운영 방안과 그 운영의 효과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발생한 교육결손과 격차에 대한 해결 방안과 교육력 회복에 대하여 심도깊게 논의하였다. 또한 이를 지원하기 위한 지역연계 협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에의 적극적 참여 의지를 다졌다.

 

정현철 교육과장은 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 연계 시스템에 매우 기대가 크다.”,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공주교육지원청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