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예산군, 제11회 예당국제공연예술제 성황리에 폐막

7일간의 대장정 마무리!

김두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3:18]

예산군, 제11회 예당국제공연예술제 성황리에 폐막

7일간의 대장정 마무리!

김두호 기자 | 입력 : 2023/11/16 [13:18]

 

 

예산군은 ()한국연극협회 예산지부와 예당국제공연예술제 집행위원회가 주최·주관한 예당국제공연예술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본 행사는 2013년 예당마당극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명실상부한 충남의 유일한 공연예술축제로 성장했으며, 국내외 초청공연, 예당국제대학연극제, 예당전국청소년독백대회, 대학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및 축제에 걸맞는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올해는 필리핀·중국 합작 곡예 무대와 우즈베키스탄의 전통무용, 영국 에딘버러 초청작을 비롯해 해외에서도 가치를 인정받은 최성웅의 품바 공연까지 초청 공연이 진행돼 지역민의 큰 사랑을 받았다.

 

예당국제공연예술제의 부대행사인 예당국제대학연극제 단체 부문에서는 대상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시련금상 숭의여자대학교 여기, 우리의 얘기를 쓰겠소’, 서울예술대학교 시발(始發)’ 은상 대경대학교 마이자 주식회사’, 대진대학교 우리 읍내무대예술상 숭의여자대학교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 부문에서는 지도교수상 김한아(숭의여자대학교) 연출상 고해성(서울예술대학교) 최우수연기상 최시우(동아방송예술대학교), 권수지(대진대학교) 우수연기상 온정현(대경대학교), 이나연(숭의여자대학교), 허다경(대경대학교)이 각각 수상했다.

 

1111일 진행된 예당전국청소년독백대회는 대상 길예림(북일여자고등학교) 금상 정은설(화암고등학교), 신현수 은상 임현지(안양예술고등학교), 이건경(문수고등학교), 김도윤(행신고등학교) 동상 신민호, 신예은(한수중학교), 이수빈(지족고등학교) 장려상 곽대한(충남외국어고등학교), 민승기(충북고등학교), 윤지현(천안서여자중학교), 박지윤(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 특별상 오현승(천안아름초등학교)이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아울러 예당국제공연예술제의 청년 홍보대사로 선발돼 성공적인 역할을 수행한 김채은(이화여자대학교), 박소정(원광대학교), 한아현(홍익대학교)에게 우수 활동자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예당국제공연예술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가장 많은 협조를 한 숭의여자대학교에게 집행부에서 예산의 명물 사과 막걸리를 깜짝 선물로 제공해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이승원 집행위원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연장을 찾아주신 관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주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이 오늘 이 뜨거운 현장을 만들어주셨다. 내년에는 더 풍성한 볼거리로 한바탕 신나게 즐길 거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