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특집][행복을 여는 사람들] 제15탄…한남교 회장

최초 민선 천안시체육회장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9 [14:35]

[특집][행복을 여는 사람들] 제15탄…한남교 회장

최초 민선 천안시체육회장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12/09 [14:35]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

명품 스포츠도시 천안, 구축을 위해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관계기관 및 스포츠 관계자, 시민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힘을 쏟는 가운데, 최초 민선체육회장에 당선된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을 만나 명품 스포츠도시 천안구축을 위한 비전을 들어보았다.

 

Q: 초대 민선 체육회장으로서 그동안의 소회를 밝힌다면?

A: 초대 천안시체육회장으로 부임 한지 어느덧 1년이 지나고 2년을 바라보고 있다. 코로나19라는 사상초유의 사태를 맞이하여 각종 스포츠 행사가 취소됨으로 인해 스포츠활동을 원하는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켜드리지 못한 점이 늘 안타깝게 생각한다.

 

하지만,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오기 위해 기부활동과 봉사활동을 하며 끊임없이 체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했다.

 

앞으로 각종 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전문체육 진흥을 통해 미래의 체육 주역이 될 유소년 인재 발굴에 힘쓰며 천안시 체육 발전에 앞장서겠다.

 

Q: 천안시체육회장으로 취임한 후 가장 큰 성과를 꼽는다면?

A: 가장 큰 성과라면 지난 69일 특수법인으로 천안시체육회가 새롭게 출발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체육회가 진정한 자율성과 독립성을 확보하고, 조직개편을 통해 조직의 안정화를 찾 았으며, 예산 확보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체육회 위상을 드높였다고 자신한다.

 

그동안 추진 활동으로는 침체된 체육계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마스크 250만 장을 회원종목단체, 읍면동 체육회를 비롯한 천안시 유관기관에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달했다.

 

이 외에도 자율방재단을 꾸려 실내체육시설을 소독하고, 천안시체육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집 안에서, 온라인으로 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제작해 보급했다.

 

이와 더불어 충남도에서 진행하는 걷쥬앱을 이용하여 걷기 좋은 도시, 천안을 만들고자 천안천을 중심으로 스탬프 투어와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관내 의료기관 7곳과 업무 협약을 통해 체육인들에게 다양하고 양질의 의료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했다.

 

뿐만아니라 선진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천안교육지원청과 협조하고 상명대학교 연극학과 학생들과 협력하여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으며, 체육회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발 빠르게 움직이며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체육을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Q: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 등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 계획은?

A: 체육을 사전적 의미로 해석하면 일정한 운동을 통하여 신체를 튼튼하게 단련시키는 일이라 정의 할 수 있다.

 

이에 천안시체육회는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 등 3개 분야가 조화를 이뤄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소외계층 없이 모두가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종목별 스포츠클럽을 운영하는 등 체육 활성화 지원 계획을 수립·추진중에 있다.

 

또한 각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키워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천안시 위상을 드높이고 나아가 충남을 넘어 전국 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Q: 천안시체육회의 향후 계획은?

A: 59개 회원종목단체와 소통하며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을 통해 천안시 체육 발전에 선두적인 역할을 다 할 것이다.

 

천안시체육회는 활력 넘치는 스포츠 도시, 건강한 천안시민을 비전으로 정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 구현, 수요자 중심의 선진체육 환경조성,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체육 진흥에 앞장서겠다.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스포츠 관련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츠포츠 육성 발전을 위한 비대면 행사를 비롯하여 시설물 방역, 온라인 행사 등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는 천안시체육회!

 

문화스포츠 강국이 진정 선진국으로 각광 받는 현대 사회구조 속에, 시민들이 즐기는 생활체육을 비롯하여 유소년을 위한 꿈나무 육성과 전문 스포츠 강사를 통한 스포츠 질적 향상 등을 통해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

 

70만 천안시민과 함께 명문 스포츠 도시 천안 구축을 위한 발 빠른 행보와 행복을 추구하는 인간 본연의 욕구충족을 위해 늘 연구하고 노력하기에 진정 행복을 여는 사람이라 여겨진다!

 

한편 한남교 회장은 천안시 배드민턴협회장 충청남도 배드민턴협회 부회장 천안시청 운동경기부 인사위원 천안시 체육 종목 단체 협의회장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천안 유치위원회 실무위원 등을 역임 했으며현재 충청남도 체육진흥협의회 위원 천안시체육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