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함께 가요! 하나 되는 세상!”

천안교육청 장애 ․ 비장애학생 어울림 한마당 축제 열어

편집부 | 기사입력 2008/10/29 [09:35]

“함께 가요! 하나 되는 세상!”

천안교육청 장애 ․ 비장애학생 어울림 한마당 축제 열어

편집부 | 입력 : 2008/10/29 [09:35]
▲     © 편집부

천안교육청(교육장 황봉현)은 지난 2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관내 유․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220명과 통합학급 비장애학생 220명, 특수교사 43명, 특수교육보조원 24명, 자원봉사자 75여명 등 총 58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장애학생․비장애학생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가졌다.


지난해 성공적인 첫 회에 이어 올해 2번째를 맞이한 어울림 한마당 축제는 통합교육 여건 조성 및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간의 또래관계 형성을 지원하여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고, 장애학생의 학교생활 및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계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제1부 여는 마당으로 병천고 하늘소리 연희단의 축하공연, 제2부 열린마당으로 13개 코너별 활동, 제3부 닫는 마당으로 백석대 사범학부 응원단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열린마당에서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일대일로 짝을 이루어 페이스페인팅, 버튼만들기, 나무목걸이, 환경지킴이 등의 활동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서로의 차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장애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교육청 관계자는 “장애학생에게는 자아존중감과 자신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비장애학생에게는 장애학생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열린 사고를 함양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