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도,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한 산불방지 협의회 개최

22일 산불방지협의회…도 내 유관기관 공조체제 강화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2/22 [15:06]

충남도,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한 산불방지 협의회 개최

22일 산불방지협의회…도 내 유관기관 공조체제 강화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2/22 [15:06]

 

 

충남도는 2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관계기관, , 민간단체 등 13개 기관 및 6개 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날씨가 따뜻한 3~4월에 산행인구 증가에 따른입산자 실화와 산림인접지 부근 관행적 소각산불 등으로 산불 발생 시신속 대응과 협력체계를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산불 예방 및 산불 진화를 위한 계획과 현황을공유하고 기관별 협조 사항을 논의했으며, 범도민적 산불 예방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도는 지난 1일부터 산불방지종합대책에 따라도내 읍··동 이상 216개 기관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또 산불 조기 발견 및 초동 진화를 위해 산불 진화 임차 헬기 5(홍성·논산·천안·보령·서산)를 전진 배치해 산불 대비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산불감시원, 산불예방진화대원 등 산불종사원을 1357명 배치하고 감시카메라 99대를 이용해 상시 감시체제를 유지 중이다.

 

아울러 산불 발생 시 진화차 199대와 동력펌프 209대 등 진화 장비를 이용해 조기 진화할 계획이다.

 

 

전 부지사는 기후변화에 따른 봄철 기온 상승 등으로 산불이 연중 대형화되는 추세라 산불 대응에 불리한 여건이지만 산불은 우리가예방과 계도로 최소화할 수 있는 인위적인 재해라며 작년과 같은 대형산불을 겪지 않기 위해 분야별 산불관계기관 간 협력을 강조하고 산불 예방에 대한 도민의 적극적인 관심과협조를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