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지철 충남교육감 3선 도전…충남 미래교육 여는 교육감 될 터!

8년 성과 토대로, 충남을 교육 1번지로 우뚝 세우겠다!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14:53]

김지철 충남교육감 3선 도전…충남 미래교육 여는 교육감 될 터!

8년 성과 토대로, 충남을 교육 1번지로 우뚝 세우겠다!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2/05/04 [14:53]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지난 3일 충남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8년의 성과를 토대로, 충남을 교육 1번지로 우뚝 세우겠다며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3선 교육감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8년 전 교육감에 도전하던 당시 충남교육감은 부패와 비리로 얼룩져 있었다저는 누구보다 깨끗하고 공정한 교육행정가가 되려고 부단히 노력했고, 그래서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았고 새로운 비전을 만들어낼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김지철 교육감의 재임 동안, 충남교육청은 2021년부터 사립유치원 재학 모든 유아에게 유아교육비를 추가로 지원하면서 전국 최초로 유···고 전체 유아와 학생들의 무상교육, 무상급식을 완성했다.

 

, 유치원 돌봄교실과 초등학교 온종일 돌봄교실을 확대했고, 기초학력 책임지도를 위한 두드림학교도 전체 초·중학교에서 실시해 기초학력 지원에 힘썼다. 충남형 학교민주주의 지수를 개발해 학교현장의 민주주의 정착에 신경 썼고, 인사 비리 등으로 얼룩졌던 교육청 청렴도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인터내셔널 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 운영 등 학습주도성 향상 미래학교 조성 대전환 시대 대비 창의융합 학교 준비 기초학력 회복, 참학력 쑥쑥 학교와 가정, 마을이 함께 하는 실천중심 인성교육 실시 학교폭력과 아동학대 ‘OUT’ 더 안전, 더 쾌적 학교환경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 등 7대 교육정책을 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