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적십자와 GS EPS가 함께하는‘은빛님 합동 생신잔치’성료

어르신 400명 초청 오찬 등 제공 은혜 보답하는 따뜻한 온정 나눠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3/05/03 [21:42]

적십자와 GS EPS가 함께하는‘은빛님 합동 생신잔치’성료

어르신 400명 초청 오찬 등 제공 은혜 보답하는 따뜻한 온정 나눠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3/05/03 [21:42]

 

GS EPS 당진발전소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당진지구협의회(회장 홍승란)은빛님 합동 생신잔치지원을 통한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심이 회자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과 의원, 어기구 국회의원, 이철수 도의원, 김혜숙 교육장, 김명석 GS EPS 발전관리실실장을 비롯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황종헌 부회장, 박상규 사무처장과 각급 기관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당진지구협의회가 주최하고 당진시, GS EPS, 현대모터그룹, 사랑의 열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한은빛님 합동 생신잔치3일 송악문화스포츠센터에서어버이 은혜를 보답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당진지구협의회는 관내 홀몸 및 다문화가족 어르신 등 400명을 초청하여 진행된 행사는 식전행사로 별나라어린이집 어린들의 재롱 축하공연을 시작 선물증정식과 케익절단 후 회장단은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큰절을 드리고 어머니 마음 노래로 은혜를 보답했다.

 

 

이날 GS EPS는 어르신들을 위해 1000만원 상당의 간절기용 이블을 후원한 것을 비롯 당진지구협의회는 생신상과 롤케익을 선물 신록의 푸르름은 마음을 더욱 푸르게 했다.

 

 

홍승란 회장은코로나 이후 치러지는 행사이기에 더욱 뜻깊게 생각,오늘 단 하루만이라도 역경과 시름 놓으시고 마음것 웃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어르신들 건강증진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더 보살펴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지사 황종헌 부회장 충남협의회 홍광표 부회장 격려사와 오성환 시장, 김덕주 의장 어기구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오찬 후 2부 가수초청 공연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민요, 트롯트 등을 불러 어르신들의 흥을 한껏 돋우는 자리를 마련하는 효를 실천했다.

 

 

한편 당진지구협의회가 고안한 은빛님은머리가 희끗한 노인을 가르키는 말로 58일은 어버이날인 동시에 세계적십자의 날장 앙리뒤낭의 탄생(182858)을 기념하는 날로 충남적십자는 58일 전후로 15개 시ㆍ군별 적십자봉사원들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의 손길을 건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