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통 산사 활용‘당진 영탑사로 탑 맞이하러 가세’시작

고즈넉한 산사에서 힐링과 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9:36]

전통 산사 활용‘당진 영탑사로 탑 맞이하러 가세’시작

고즈넉한 산사에서 힐링과 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7/11 [19:36]

 

당진시(시장 오성환)의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전통산사 국가유산 활용사업(당진 영탑사로 탑 맞이하러 가세)’이 아키해리스 주관으로 진행된다지난해부터 시작해 올해 2년 차를 맞이하였으며 더욱 다양한 체험과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당진 영탑사로 탑 맞이하러 가세'는 오는 13일 시작해 연내 총 10회 진행할 예정이며영탑사와 관련한 역사퀴즈대회와 칠층석탑 만들기 등 영탑사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우리가 가꾸는 YOUNG탑사는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유산 보존과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영탑하라 2024!’는 영탑사 역사와 유물에 대해 알아보고역할극과 공간탐방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며,‘당진 영탑사로 잔치하러 가세는 영탑사 건축모형 만들기탑돌이 체험 등 영탑사와 관련한 체험이다.

 

이종우 문화체육과장은 "영탑사는 문화유산 4점을 보유한 전통사찰로 문화유산을 통한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체험이 가능하다많은 관광객이 영탑사를 찾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통산사 국가유산 활용사업 당진 영탑사로 탑 맞이하러 가세’ 참여 신청과 문의는 아키해리스(070-4146-4260) 또는 포스터에 게시된 QR 링크를 활용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