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제교류활성화 위한 자문단 위촉

천안시,국제교류자문단 16명 위촉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5/09 [11:36]

국제교류활성화 위한 자문단 위촉

천안시,국제교류자문단 16명 위촉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3/05/09 [11:36]
▲     © 충남신문
천안시가 글로벌시대에 발 맞추어 국제교류 활성화, 다양화, 고급화를 통한 질적 수준을 향상하고자 ‘국제교류자문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시는 8일 오후 4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제교류자문단 16명에 대한 위촉식을 열었다. 

자문단은 천안시 국제교류협력 증진에 관한 조례에 의거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2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이날 유효준 자치행정국장을 위원장으로 호선하고, △천안지역 대학 국제교류 전문가△법률관계인△문화, 예술, 상공, 청소년 전문가△국제업무에 해박한 자 등을 기준으로 자문단원을 선정했다. 

▲     © 충남신문
앞으로 자문단 활동을 통해, △국제교류 및 중장기 계획△해외 지자체 교류 프로그램△국제교류사업, △후원사업△우호협력대상 평가 등에 대한 자문 및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현재 시는 △자매도시 2곳△우호도시 1곳△교류도시 8곳 총 11개 도시와 교류중이며,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10일간 국제 교류도시 대학생과 대표단을 초청하여 ‘글로벌 삶의 질 향상’ 이란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무용 천안시장은 “2013년 천안방문의 해를 맞아 많은 외교사절단을 맞이해야 하는 시점에서 자문단을 구성함으로써, 교류 및 국제업무 관련한 다양성과 전문성을 기하는데 많은 조언이 필요할 것”이라며, “각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만큼 국제교류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