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얘들아 책하고 놀자~!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4/23 [17:48]

얘들아 책하고 놀자~!

편집부 | 입력 : 2009/04/23 [17:48]
온양한올중학교에서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책 제목을 이용한 시 짓기’대회가 열렸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 각 학년별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주고 작품을 도서관에 전시하여 학생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05년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대상교로 지정되어 ‘누구나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서관’으로 새롭게 태어난지 4년. 이제 온양한올중학교 도서관에서는 쉬는시간, 점심시간, 방과후까지 학생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2005년 1명의 봉사활동으로 시작되었던 학부모 명예사서가 현재 10명으로 늘어 매일 오전, 오후 도서관에서 학생들과 함께 하며 봉사활동에 임하고 있다.

도서보유량도 해마다 500권 이상씩 증가하여 현재 마련된 도서관의 서가가 부족할 정도이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2008학년도에는 ‘DLS대출통계 충남 6위’를 하여 300만원의 도서지원금을 받는 성과가 있었다.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도서관을 찾을 수 있도록 한올도서관에서는 매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한 달에 한번 ‘정데이’를 정하여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간단한 간식을 나누어주고, 책을 읽고 퀴즈를 맞추는 ‘독서퀴즈행사’ 및 ‘행운권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준다.
 
학교도서관을 개방한지 채 한달도 되지 않았는데 현재 1인당 대출권수가 평균 2.8권에 달한다.
 
매일매일 도서관을 찾는 학생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학생들로 도서관이 터질 듯 하다.
 
2009년 ‘얘들아 책하고 놀자~!’라는 즐거운 함성이 온양한올중학교에 멋지게 울려 퍼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