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신문 창간기념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참교육대상에 한국전례원 김태현 원장 등 8명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7/22 [15:40]

충남신문 창간기념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참교육대상에 한국전례원 김태현 원장 등 8명 선정

편집부 | 입력 : 2009/07/22 [15:40]
▲ (상단, 김태현 원장, 전종배 위원장, 손미영 이사, 박중현 원장) (하단, 윤천수 상임고문, 최경연 장학국장, 신성철 초대단장, 이지은 초대사무총장(좌로부터)     © 편집부
충남신문(대표 윤광희)은 창간 1주년을 맞아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남다른 노력으로 공을 세운 시민대상 수상자 8명을 선발, 23일 창간식에서 표창장을 수여했다.

충남신문은 23일 오후 6시30분 천안시 두정동 두정쉘웨딩부페에서 성무용 시장을 비롯 강해성 회장, 임직원, 시민기자단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간 1주년 기념식과 시민기자단장 및 임원이·취임식을 가졌다.

참교육대상을 수상한 (사)한국전례원 충남지원 김태현 원장은 학생을 비롯 학부모, 삼락회원, 성균관유림, 향교 등 어른들에 대한 예절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도덕성 회복과 평생교육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김원장은 충남전례원장으로 특수분야 교육직무연수를 실시해 교직원을 통한 학생인성교육에 기여하고 가정예절교육을 위해 천안시청과 협조해 일선 학교 자모예절교육과 충남 삼락회 주최로 각 시군 생활예절 실천에 앞장서 오고 있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천안시의회 총무복지위원회 전종배 위원장은 시민에게 다가가는 열린의회 구현으로 시민들이 알권리를 충족시켜준 것은 물론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 및 사회봉사활동을 펼쳐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전 위원장은 제4대 천안시의회 후반기 대변인을 역임하면서 지역언론 살리기에 앞장서 왔는가하면 의원들의 전문성 제고를 통한 정책대안을 제시해 수준 높은 의회를 이끌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남신문사 각 부문 수상자는 아름다운봉사상에 백혈병 소아암협회 손미영 운영이사가 수상했으며 지역발전대상 연세맨파워비뇨기과 박중현 원장이 선정됐다.

또한 충남신문사가 시민들과 함께 하는 언론인상 구축을 위해 야심차게 운영하고 있는 시민기자단원들을 대상으로 모범적으로 왕성하게 기자활동을 해온 시민기자단 윤천수 상임고문과 최경연 장학국장에게 각각 시민기자상을 수여했다.

이밖에도 충남신문 윤광희 대표는 시민기자단 초대단장을 역임한 신성철 단장과 초대 사무총장을 역임한 이지은 총장에게 각각 공로패를 수여해 그 동안 노고를 치하했다.

이범석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