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i-School 아산』, ‘기업주도맞춤형 인재발굴육성 및 취업지원사업’ 수료식 개최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으로 취업문을 뚫는다

박은정기자 | 기사입력 2014/09/15 [11:51]

『Hi-School 아산』, ‘기업주도맞춤형 인재발굴육성 및 취업지원사업’ 수료식 개최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으로 취업문을 뚫는다

박은정기자 | 입력 : 2014/09/15 [11:51]
▲     © 박은정기자

아산시가 지난 12일 온양관광호텔에서 『Hi-School 아산』‘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육성 및 취업지원 사업’ 디스플레이 공정 및 장치설계/개발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에 수료식을 진행한 「디스플레이 공정 및 장치설계/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은 15명의 지역 인재가 참여해 아산시 산업과 기업의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3D 설계 프로그램인 ‘Solid Works'를 중심으로 ‘Auto Cad’와 인성교육 등 기업에서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올 6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300시간의 맞춤형 집중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밀기계·로봇시스템·전기자동차·반도체설비 등을 2D와 3D로 각각 테스트하는 ‘Solid Works' 준전문가 자격인증 과정과 전문가 자격인증 과정에 각각 14명과 13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보였고 현재 2명이 취업하는 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나머지 수료생 13명도 아산시와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에서 지속해서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Hi-School 아산』은 민선 5기 주요 공약사업으로 아산시 일자리 창출사업의 대표적 브랜드로 구축되고 있는 만큼 민선6기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Hi-School 아산』은 아산지역 고교를 졸업한 시민(대졸자 포함)에게 취업지원 관련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지역의 우수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아산지역 고등학교의 교육 경쟁력 강화와 지역기업의 인적 경쟁력 강화를 통한 아산시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현재 순천향대학교와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를 비롯한 지역 일자리 관련 기관과 교육훈련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