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소방서,‘4분의기적’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실시

박은정기자 | 기사입력 2015/08/19 [13:29]

아산소방서,‘4분의기적’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실시

박은정기자 | 입력 : 2015/08/19 [13:29]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8월 19일 아산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아산교육지원청 전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4분의 기적’심폐소생술(CPR)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은 호흡이나 심장이 멈췄을 경우 인공적으로 호흡과 혈액순환을 유지해주는 응급처치 방법으로 골든타임인 4분 이내에 실시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초기 대응법이다.
 
이번 교육은 을지연습 기간 중 전 직원의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과 응급처치 요령 습득을 위해 진행됐으며, 형식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전시 및 재난 발생 시 실질적으로 시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추진됐다.
 
주요내용으로는 ▲ CPR(성인심폐소생술) 요령 ▲ AED(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응급처치 요령(하임리히법) 등이며, 응급상황을 가정해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해보는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돼 교육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산소방서 심폐소생술 교육 담당자는 "급성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 향상을 위해서는 최초 목격자의 신속한 심폐소생술 실시와 119신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실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응급처치를 시행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요령을 반드시 숙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