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개소식 가져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5/08/20 [08:40]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개소식 가져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5/08/20 [08:40]
▲     둔포면거점센터(우측세번째이영경거점센터코디네이터)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대경)는 19일 오전 10시 둔포면사무소에서 신성철 둔포면장을 비롯한 각 기관 및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둔포면 자원봉사거점센터를 시작으로 온양5동‧온양온천역 자원봉사거점센터 개소식을 차례로 진행했다.
 
각 자원봉사거점센터에서는 자원봉사활동 관리자 교육을 받은 거점센터 코디네이터가 배치되어 ▲자원봉사자 모집ㆍ배치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ㆍ발굴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증 ▲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연계를 통하여 폭넓고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지원 사업을 할 예정이다.
 
개소식에서 김대경 센터장(아산시자원봉사센터)은“지난 3월 온양3동ㆍ온양6동ㆍ배방읍 자원봉사거점센터가 개소된 바 있다. 
 
▲     둔포면거점센터2(이영경거점센터코디네이터)

3개 자원봉사거점센터에서는 털모자뜨기, 점자카드만들기 등의 어려운 이웃 돌보기 활동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과의 접근성 강화하고, 지역 기관과의 연계로 거점센터의 이점을 살리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3개 자원봉사거점센터를 추가 설치함으로써 앞서와 마찬가지로 지역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 개발과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둔포면사무소(면장 신성철)은“둔포면사무소에 자원봉사거점센터가 개소됨에 따라 둔포면민들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내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 분위기 확산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온양5동거점센터(우측 네번째 신옥희 거점센터코디네이터)

온양5동사무소(동장 윤인섭)은 “아산시자원봉사센터와의 적극적인 연계를 통하여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에게 활동참여를 독려함과 동시에 온양5동에 거주하는 자원봉사자들이 편안히 활동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온양온천역 자원봉사거점센터 사무실을 제공한 이세융 관장(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매일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방문객센터인 만큼 자원봉사자들의 활발한 왕래가 기대된다.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방문객센터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아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온양온천역거점센터(배너우측유영금거점센터코디네이터)

오늘 개소된 자원봉사거점센터에는 자원봉사 경험이 다양하며 지원활동 관리교육을 받은 ▲이영경(둔포면사무소) ▲신옥희(온양5동사무소) ▲유영금(온양온천역) 거점센터코디네이터가 배치되어 활동한다.
 
앞으로 아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2개소를 추가로 개소하여 연내 8개 자원봉사거점센터를 운영하며 아산시자원봉사활성화을 위해 지역밀착형 자원봉사활동의 교두보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