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교육연구정보원, 독서골든벨 시군대회 진행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7/24 [14:56]

충남교육연구정보원, 독서골든벨 시군대회 진행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7/24 [14:56]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은 ‘책 읽는 충남교육! 감성형 인재 육성'이라는 주제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독서 붐 조성과 좋은 책 읽기를 통한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창의력 신장을 위해 ‘2013학년도 독서골든벨 시군 대회’를 20일 14개 지역교육청에서 동시 진행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독서골든벨대회는 각급 학교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8000여명의 초중고교 학생들이 이날 각 지역교육청별 지정된 장소에서 시․군 대회를 치렀으며, 시․군 대회에서 선발된 초중고 각 120명씩의 학생들은 오는 9월 14일 보령에서 개최되는 충남독서왕 선발대회에서 자웅을 겨루게 된다.

또한, 연구정보원은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를 쉽게 하기 위해 ’2013 과정중심 사이버독서대회’를 지난 10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가 12회째인 과정중심 교육공동체 사이버독서대회는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독서대회로 타 대회와 달리 학교, 시군대회를 거치지 않고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고, 독서읽기로 시작되는 제1과정을 거쳐 제2, 제3과정의 과제 해결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과 달리 교직원과 학부모들은 지정된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사이버 공간에 탑재하는 방식이다.

김도석 원장은 “교육현장에서 독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개인의 발전은 물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반드시 필요한 필수 덕목이다”고 강조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들이 다함께 참여해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녀와의 소통을 이룰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