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 청년인턴 필요한 기업 찾습니다!

14일까지 청년인턴 현장실습 기업 모집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18:24]

당진시, 청년인턴 필요한 기업 찾습니다!

14일까지 청년인턴 현장실습 기업 모집

홍광표 기자 | 입력 : 2019/06/05 [18:24]

 

▲     © 편집부

    

당진시는 오는 14일까지 당진에 소재한 기업을 대상으로 청년인턴들의 현장실습을 진행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 편집부

시는 2017년부터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단념을 예방하고 다양한 직무능력을배양코자 전국 자치단체로는 최초로 맞춤형 청년인턴제를 실시해 오고 있는데, 이번 20192차 청년 인턴부터 청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일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취업에 연계할 수 있도록 민간기업으로의 현장실습을 기획했다.

 

시에 따르면 청년인턴 채용 전 참여기업을 모집해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청년인턴들이 실습하기에 적합한 다양한 분야의 우량기업들을 최종 선정한 후청년인턴들이 자신의 전공과 진로에 관련된 희망기업을 지원하면 참여기업과청년인턴 간 매칭하는 방식으로 2차 청년인턴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을 위한 민간기업 근무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력 채용 전 검증 기간 확보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청년과 기업이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청년인턴의 현장실습은 기본 6개월 간 진행되고 18시간, 5일 근무조건에 해당하는 기본임금은 시에서 지급하고 현장실습 6개월 후 해당업에서 청년인턴과 근로계약을 체결하면 2개월분의 임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시는 참여기업 모집이 마무리되면 7월 중 시와 기업 간 운영협약과 시와 인턴 간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일주일간의 사전 교육 후 8월부터 청년인턴을현장실습 기업에 배치할 계획이다.

 

기타 사업내용 및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청년정책팀(041-350-3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