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서대, 메타보이스㈜와 ‘사회조사 인재양성’ 협력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3:40]

호서대, 메타보이스㈜와 ‘사회조사 인재양성’ 협력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4/10/22 [13:40]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인문사회과학연구소가 인재양성과 학술진흥을 위해 우리나라 대표적인 사회 및 여론조사업체인 메타보이스21일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호서대 이용재 인문사회과학연구소장과 메타보이스박건영 대표, 김봉신 부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문사회과학 관련 조사연구 및 인력양성, 인력교류, 학술진흥 및 정보교환 사회조사 기술 공동개발, 조사 및 통계서비스 관련 데이터 분야 시설 이용 양 기관 직원 및 학생들의 교육 및 현장실습과정 운영 등에 있어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메타보이스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사회 및 여론조사 업체로 국회, 정부, 언론사, 국제기구 등을 고객으로 개표방송의 선거예측, 정치현안 분석, 기후위기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를 수행하는 등 국내 조사분야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어서 호서대 인문사회과학분야 학술진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재 인문사회과학연구소장은 메타보이스는 국내 최고 여론조사기관으로써 국회, 정부, 대학 등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호서대는 앞으로 각종 사회조사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건영 메타보이스대표는 인문사회과학 분야 학술연구와 교육을 활발히 진행해 온 호서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사회조사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