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산초, 시청. 시의회 및 시장 현장체험학습

우리 고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보아요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10/12 [06:14]

당산초, 시청. 시의회 및 시장 현장체험학습

우리 고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보아요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10/12 [06:14]
 
▲     © 충남신문

당진 당산초등학교(교장 심재진)는 지난 10일 우리 고장에 대해서 학습하는 3학년 교육과정에 의하여 우리 고장 중심지인 당진시청을 방문하여 시청과 시의회가 하는 일과 우리 생활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를 배우고, 재래시장을 견학하면서 직접 물건을 사는 활동을 통해 우리 고장의 역동적인 모습을 체험하는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현장학습을 간다는 즐거운 마음으로 당진시청에 도착한 학생들은 시청에서 시민들의 생활안전과 민원업무를 위해 봉사하는 것과 당진시의회를 방문하여 시의원의 자리에 앉아 시의회에서 조례를 제정하는 일과 지방세 징수 및 예산 심의․ 결산 등의 일을 하는 것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사회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시청견학이 끝나고 돌아오는 길에 재래시장에 들러 오이, 고구마, 버섯, 포도, 사과, 생선, 화분 등 시장바닥에서 좌판을 벌려놓고 파는 분들의 모습도 보고, 직접 물건을 사거나 음식물을 사 먹으면서 시장경제를 배웠다.

시청과 시의회, 재래시장을 둘러본 강민경 학생은 "시의회는 처음 가봤는데 사회책에서 배운 내용을 직접 보면서 설명을 들으니 쉽게 이해가 가서 좋았어요. 또 시장에서 맛있는 어묵도 사먹고 정말 재미있는 체험이었어요"라며 흡족한 웃음을 보였다.
▲     © 충남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