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읍면동 예산, 시민 손으로!

천안시, 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공모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5/01 [09:46]

읍면동 예산, 시민 손으로!

천안시, 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공모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3/05/01 [09:46]
천안시가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을 위한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지역회의는 공개모집을 통해 읍면동별 20∼100명으로 구성되며,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소규모 현안사업은 5건씩 예산편성요구 결정을 하게 되며,  

시 재정 전반 사업은 건수 제한 없이 선정하여 시에 구성되는 위원회 심의 안건으로 상정하게 된다. 

이번 공개모집은 정원 100명을 초과할 경우 양성평등을 위해 한쪽 성비가 70%를 넘지않도록 선정하게 된다. 

천안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의 특징은 주민의 의견수렴을 통해 위원회 안건상정을 하는 것을 넘어, 지역회의 자체적으로 소규모 현안사업에 대하여 예산편성 요구사업 결정권이 있다는 점이다. 

공개모집은 5월 15일까지며, 이 기간동안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재정운용 설문조사와 사업제안 공모가 함께 이루어져,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회의를 운영함으로써 내실있는 참여예산제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병호 기획예산과장은 “지역회의 공개모집에 참여예산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고 5월중 지역회의 위원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참여예산학교를 통하여 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 증진과 지역회의 운영의 참여방법 제시를 위한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올해 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알찬 추진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