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FTA를 넘어 세계로 가는 충남의 직업교육!

충남교육청, 2009 충남FFK(영농학생) 전진대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5/27 [16:04]

FTA를 넘어 세계로 가는 충남의 직업교육!

충남교육청, 2009 충남FFK(영농학생) 전진대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09/05/27 [16:04]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오는 29일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이서우)에서 신 성장 동력의 원천인 녹색기술을 지원하고, 농생명 산업을 주도할 미래 영농인의 큰 잔치인 충청남도 FFK(영농학생)전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FFK활동을 통한 글로벌 농업인 육성」이라는 행사 주제를 가지고 충남지역 9개 학교(천안제일고, 공주생명과학고, 주산산업고, 서산중앙고, 금산산업고, 청양고, 부여산업과학고, 합덕제철고,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에서 200여명의 학생들이 출전하여 발표분야, 경진분야, 실습경연분야에서 농식품분야 달인으로서의 실력과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천안제일고등학교 교사 박천세의 “천안명물 호두과자의 관광자원화 전략에 관한 연구”외 9명의 교사 현장연구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이번 대회의 상위입상자들은 전국FFK전진대회에 출전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이외에도 충청남도 천안지역 농산물 브랜드“하늘그린”외 9개 학교의 현황소개와 지역 농특산물 및 야생화 등 연계대학 전시부스가 영농학생회관 주변에서 전시되며, 교문입구에서는 특산물과 계란, 토마토를 비롯한 학교생산물을 판매하는 생산물직판장도 운영된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공정하고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