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운영한다

이달 28일까지 교육생 모집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19/02/19 [13:13]

당진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운영한다

이달 28일까지 교육생 모집

최종길 기자 | 입력 : 2019/02/19 [13:13]

 

▲     © 편집부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이달 2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해 내달부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     © 편집부

이번 교육은 도시민의 휴식처와 힐링 공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사회분위기에 맞춰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도시농업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법률 및 시책 텃밭 조성 관리작물별 재배법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친환경농법 교육 현장실습실무교육 등 기초농업이론과 현장실습으로 구성됐다.

 

교육기간은 내달 20일부터 102일까지 총26, 112시간에 걸쳐 진행될예정이며, 센터는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교부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수료 후 도시농업 관련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관련 해설과 교육, 지도, 기술을 보급할 수 있으며, 주말농장과 도시농업 공원, 어린이 및청소년, 직장인 대상 상자 텃밭, 옥상 정원 등을 운영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도시농업관리사 취득을 희망하는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센터는 농업계학교 출신자나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도시농업 관련 경력자를 교육생으로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팩스 또는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41-360-64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