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교육지원청, 구글과 크롬으로 교실이 변하다!

블렌디드러닝 수업역량강화 웨비나 개최

장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8/27 [08:45]

공주교육지원청, 구글과 크롬으로 교실이 변하다!

블렌디드러닝 수업역량강화 웨비나 개최

장경숙 기자 | 입력 : 2020/08/27 [08:45]

 

 온라인상 웨비나(Webinar, 웹 세미나) 모습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구글/크롬을 활용 블렌디드러닝 수업역량강화 웨비나(Webinar, 웹 세미나)를 8월 24일 구글 MEET를 활용하여 온라인 상에서 진행했다.

 

이날 연수는 충청남도 전 지역 초·중등 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아 운영되었으며, 포스트코로나 대비 원격수업과 온·오프라인 수업에 활용될 블렌디드러닝 수업 방법의 일환인 GEU(Google for Education), CEU(Chrome Education Upgrade)활용을 통한 수업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Google Docs(구글 문서)를 다루는 방법을 학습하고 크롬북을 통해 구글 교육소프트웨어클라우드 시스템(G-suite for Education)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크롬북을 통한 다양한활동을 교육에 접목하여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을 했다.

 

 

백옥희 공주교육장은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하며 구글과 크롬을 활용한 블렌디드러닝 수업역량강화에 대한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선생님들의 교육의 희망과 선두주자라는 것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공주교육지원청는 시대에 맞는 교육 활동을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교사들의 배움과 성장이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코로나19로 인해서 온라인 수업과 원격으로 학생 관리 등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그런데 이번 연수를 통해 구글과 크롬을 통한 온·오프라인 교육이 쉽고 간단하게 될 수 있으며, 크롬북과 구글 문서까지 다루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 학교 현장에서 구글과 크롬을 접목하여 학생들을 지도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연수를 참여한 보람이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