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최적의 안전교육 만들겠다

북부체험교육원 체험담당교사 수업 시연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3/08 [15:06]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최적의 안전교육 만들겠다

북부체험교육원 체험담당교사 수업 시연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3/08 [15:06]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체험담당교사 수업 시연 실시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원화연)은 5일 안전 키움 유아 단체체험 활동 운영을 위한 안전 수업 시연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 시연은 각 실내체험실별 핵심 안전 교육 내용을 유아의 발달과 수준에 적합한 최적의 수업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수업은 통학길 안전왕, 우리 집 안전왕, 우리 교실 안전왕, 우리 동네 안전왕 순으로 이루어졌다.

 

당일 수업 시연 후 자기 수업 성찰을 비롯한 보다 나은 안전 체험 운영을 위한 토론과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수업과 관련된 서로의 아이디어를 주고받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본원의 안전 키움 유아 단체체험 활동은 유아의 일상생활 속 안전을 위한 안전 약속을 알아보는 통학길 안전왕과 우리 집 안전왕, 유아 생활 주변 환경의 안전을 위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우리 교실 안전왕과 우리 동네 안전왕 중 체험하고 싶은 체험 영역을 선택하여 참여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안전 체험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이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위기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체험담당교사 간 수업 나눔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 

 

본원 교사 최수인은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어떻게 하면 유아들에게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효과적으로 안내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았다. 선생님들과 함께 나눈 아이디어들을 활용하여 최적의 안전 교육 수업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