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체망원경 이젠 쉽게 활용할 수 있어요

공주교육지원청, 2021 천체망원경 활용수업 연수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09:52]

천체망원경 이젠 쉽게 활용할 수 있어요

공주교육지원청, 2021 천체망원경 활용수업 연수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6/21 [09:52]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서해원)2021학년도 천체망원경 활용 수업 연수를 지난 617일 고마상상이룸 발명교육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공주 지역의 초등 교사 중 희망자 16명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연수 진행은 실습을 통해 천체망원경의 원리를 이해하고 조작 방법을 습득하도록 하였고, 교사가 천체망원경 및 과학교육을 학교 교육과정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개인별 맞춤식으로 설계하여 연수를 운영하여 연수 후 참가 교사가 교실 수업 활용이 가능한 주제를 선택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기본 이론을 얘기하면 지루하기 쉬운데, 실습 중심 연수를 통해 쉽게 천제망원경에 대해 접근할 수 있어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다.”천체망원경과 천문학에 대해 잘 알지 못하여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에 도전함으로써 호기심으로 바뀔 것 같다. 알찬 연수에 참여하여 보람을 느낄 수 있었고, 이번 연수 후에 천체망원경과 과학교육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해원 교육장은 평소 천체망원경에 관심이 있던 교사들이 진입장벽에 부딪혀 천체 관측 기회를 갖지 못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 현장의 교사들이 천체망원경의 원리 이해 및 조작 방법을 습득하여 교사의 실험실습 전문성 제고로 과학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