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로나19 교육 결손 회복을 위해 학교회계 집행 총력

최종길기자 | 기사입력 2021/09/15 [16:16]

코로나19 교육 결손 회복을 위해 학교회계 집행 총력

최종길기자 | 입력 : 2021/09/15 [16:16]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은 관내 유··중학교 행정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학교회계 집행 효율화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결손된 학교 현장의 교육력 향상과 침체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재정을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집행하여 예산 불용·이월액이 발생되지 않도록 각급 학교 행정실장의 의견을 듣고,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또한, 저경력 공무원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회계 학습공동체에서 제작한 교육 영상을 안내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회계 예산집행 부적정 사례에 관한 연수도 함께 진행했다.

 

학습 결손 지원, 학생상담 활성화, 또래활동 운영, 건강체력교실 운영, 학급 운영비 추가 지원 등 교육 결손 회복 방안과 함께 방역 활동 강화, 유치원·초등 돌봄 운영 시간 확대, CCTV 등의 안전 시설을 강화하는 교육 안전망 강화, 스마트 학습 환경 구축을 위한 노후 PC·노트북 교체, 전자칠판 설치 등의 의견들이 나왔다.

 

김용재 교육장은 학교회계 예비결산과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 교육재정의 효율적 집행 노력을 통한 교육력 회복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하고 당진교육청에서도 학교회계 집행지원단과 계약업무 현장지원단 등을 구성하여 여러 방면에서 일선학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