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과학고, 2021 캔위성경연대회 우수상(KAIST총장상) 수상

캔위성을 이용한 항공보안 장치, 참신함 돋보여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9/29 [13:02]

충남과학고, 2021 캔위성경연대회 우수상(KAIST총장상) 수상

캔위성을 이용한 항공보안 장치, 참신함 돋보여

편집부 | 입력 : 2021/09/29 [13:02]

 


충남과학고
(교장 조익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AIST 인공위성연구소가 주관하는 2021 캔위성경연대회에서 충남과학고 학생 팀(1학년 강선우, 최원재, 김세린)이 슬기부(고등부) 우수상(KAIST 총장상)을 수상했다.

 

정부세종청사에서 927일 실시한 2021 캔위성경연대회 시상식 결과에 따르면 충남과학고 학생팀의 캔위성을 이용한 항공보안 프로그래밍 및 재밍20개 참가 팀 중에서 2위를 한 것이다.

 

캔위성경연대회는 통조림 캔 크기의 소형 크기로 제작한 소형 위성에 고도, 온도, 카메라 등 각종 센서와 통신 장비를 연결하고 프로그래밍하여 소형 로켓에 장착해 발사 및 위성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겨루는 대회이다.

 

각 팀은 기본임무 외에 개별 확장 임무를 구현 및 수행해야 하며, 기본임무 수행 결과와 확장 임무의 참신성, 성공 결과가 대회의 관건이라 할 수 있다.

 

이 대회에 참여하여 팀 대표로 우수상을 받은 충남과학고 강선우(1학년)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항공위성 분야와 무인 항공기 보안을 위한 프로그래밍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남과학고는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인공지능 선도학교를 운영해 왔으며, 프로그래밍과 IT 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미래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