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농촌협약 공모사업’ 주민과 소통·협력 추진

박소빈기자 | 기사입력 2022/02/18 [10:46]

아산시, ‘농촌협약 공모사업’ 주민과 소통·협력 추진

박소빈기자 | 입력 : 2022/02/18 [10:46]

 

 

 

지난17일 아산시는 농촌협약 공모를 위한 송악면 농촌생활권활성화계획 수립 추진위원회 위원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2022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협약 공모 준비와 송악면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해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및 타 부처, 아산시가 추진하는 사업들을 포함하여 우선생활권에 포함된 송악면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사업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으며,

 

 

 

송악면 농촌생활권활성화계획 수립 추진위원회는 읍·면 단위 개발 및 사업 수요 파악, 세부사업 발굴 및 협의를 위하여 송악면 이장협의회장, 주민자치위원장, 발전협의회장 등 주민대표 1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오 시장은 아산시는 농촌협약 공모를 위해 주민회의 및 계획 수립 용역 진행 등을 통해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이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서비스를 충족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타 계획과 연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아산시는 농촌생활권활성화계획 수립 시 행정 주도 방식이 아닌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주민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상향식 방식으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도시와 농촌이 공존·상생·협력하는 농촌협약 모델 제시를 위하여 가용한 행정력을 집중·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송악면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지난 2010년부터 읍·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70)을 추진한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지난해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