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적십자사-아산시어린이집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 안전 및 나눔문화 확산 상호협력 맞손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2/05/31 [17:30]

충남적십자사-아산시어린이집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 안전 및 나눔문화 확산 상호협력 맞손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2/05/31 [17:30]

 

충남적십자사(회장 유창기)30일 아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만승)와 안전한 어린이 교육환경 조성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법정의무교육인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추진 및 홍보, 나눔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충남적십자사는 아산시 보육교직원들을 대상으로 6월부터 집중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창기 충남적십자사 회장은생명을 살리는 적십자 안전교육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충남 도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분들이 생명 보호에 앞장서고 안전충남 실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경아 당진시어린이집연합회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당진시 관내 보육교직원의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보육환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20201127일 시행된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어린이 안전법)에 의거하여 어린이집, 학원, 지역아동센터 등 22개 유형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이며, 해당 기관은 매년 1회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어린이 안전교육 전문기관을 통해 의무적으로 교육을 받아야한다.

 

충남적십자사는 충남 최초로어린이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2021년 한해 어린이이용시설 관리주체 및 종사자 총 3,166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보급하였으며, 현재도 해당 교육을 적극 운영 중에 있다.

 

교육은 주로 단체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찾아가는 교육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관별 10명 이상 수료 혹은 10명 미만인 기관에서는 전 직원 수료 시 수료기관 인증 명패를 지급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