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박산 학생,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금상 수상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0:16]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박산 학생,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금상 수상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6/08 [10:16]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외식상품학과 학생들이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라이브경연(코스/단품요리경연) 3코스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7일 전했다.

 

외식상품학과 4학년 박산 학생은라이브경연(코스/단품요리경연) 3코스에 참가하여 애피타이저로 발사믹 글레이즈를 곁들인 단새우 롤라드와 연어 타다끼, 메인으로 오리다리 감자수플레를 곁들인 단호박 퓨레와 오리 가슴살 스테이크, 디저트로 코코아 크럼블과 녹차 마이크로 스폰지를 밑으로 깐 라즈베리 소르베 치즈무스를 선보여 금상을 수상하였다.

 

박산 학생은 "준비과정 중에 특히 남들과 다른 메뉴를 구성해야 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이 많지만 질소가스를 이용한 마이크로스펀지 케이크를 탄산가스로 변형하여 제작하는 등 수업 시간에 학습했던 지식을 응용한 작품이 좋은 결과가 있어서 뿌듯했다. 외식상품학과에 자랑스러운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더 노력하는 학생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외식상품학과 강경심 학과장은 박산학생은 타대학에서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로 편입한 학생으로 평소 학과 활동에 매우 적극적이며, 이번 대회에서 전공 지식을 이용하여 탁월한 성과를 내어 재학생 및 편입생에게 긍정적인 본보기와 자극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는 조리 및 식품 등의 다양한 분야와 스마트 산업사회에서 필요시 되는 상품기획과 식품연구개발, 서비스경영과 비즈니스마인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을 펼치고 있으며, 타대학에서 조리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편입 문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